전체 글 535

[미싱] 아동 속바지 레깅스 만들기

[미싱] 아동 속바지 레깅스 만들기 목차 속바지 속바지 레깅스 만들기 과정 완성샷 속바지 한복에도 속치마 또는 속바지를 입어요. 도대체 언제부터 이런 속바지를 입었는지는 알 수 없어요. 그러나 속옷이 외부로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속바지를 입어요. 날도 더워 죽겠는데 시원하려고 치마 입었는데 치마 속에 바지를 또 입으면 치마를 입어야 할 이유가 없어요. 하지만 이제 고작 5살인 꼬맹이가 매일 같이 치마를 입겠다고 떼를 써요. 아직 어린 아동인데 굳이 속바지를 입어야 할 필요가 있나 싶다가도 아동 성애자도 많은 이상한 세상이라 속바지를 입히긴 해요. 얇은 레깅스 하나 사려고 봤더니 가격이 불친절해요. 손바닥만한 바지 한 장에 만원. 왜죠? 집에 남아 도는 원단으로 가위질 몇 번, 재봉질 몇 번으로 아..

[미싱] 짜투리 원단을 활용한 헤어밴드 만들기

[미싱] 짜투리 원단을 활용한 헤어밴드 만들기 목차 서론 헤어밴드 준비물 만들기 과정 완성샷 서론 미싱을 하다보면 짜투리 원단이 꽤 많이 남아요. 옷을 만들기엔 애매하고 버리긴 아까워요. 그래서 하나의 상자에 짜투리 원단을 모아 뒀어요. 이렇게 모은 원단이 생각보다 많아요. 처리를 하긴 해야 되는데 뭘 만들까 고민하다 헤어밴드를 만들기로 했어요. 날도 더운데 흘러내리는 머리카락 때문에 더 더워요. 하나쯤은 있어도 좋은 헤어밴드를 짜투리 원단을 활용해 만들었어요. 헤어밴드 헤어밴드, 머리띠, 반다나, 스웻밴드 등은 거의 비슷한 용도라고 생각해요. 장신구 또는 액세서리라고 하기엔 유용한 기능들이 많아요. 머리카락이 흘러내리지 못하게 하기도 하며 흘러내리는 땀이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방지해 주기도 해요. 특히..

구간별(누진세) 전기요금 계산 방법, 예상 전기료

구간별(누진세) 전기요금 계산 방법, 예상 전기료 목차 서론 전기요금 구조 구간별(누진세) 전기요금 하계(7~8월) 누진세 전기요금 계산 방법 간편 계산 복지할인 요금 예상 전기료 서론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됐어요. 에어컨을 틀기가 무서워요. 필자는 집의 크기에 비해 매우 많은 전기를 사용하고 있어요. 4인가구 평균 사용량 보다 100 kWh를 더 사용하고 있어요. 기사를 보고 알았어요. 전기요금도 올랐어요. 2023년 5월 16일부터 시행된 주택용(저압) 전기요금을 알아봤어요. 그리고 수시로 전력량을 확인하고 계산해서 전기료를 예상해 보려고 해요. 전기요금 구조 필자는 전기요금에 전력량요금만 내는 줄 알았어요. 아니에요. 전력량요금과 더불어 기본요금, 기후환경요금, 연료비조정요금이 포함되어 있어요. 기본..

기미 관리 후기;; 더 이상 광고에 현혹되지 마세요. 살랑드파리 후기

기미, 색소 침착;; 더 이상 광고에 현혹되지 마세요. 목차 서론 기미 원인 기미 치료 기미 관리 후기 서론 필자는 뷰티에 관심이 1도 없어요. 필자에게 뷰티란 저세상 이야기예요. 그래서 뷰티만큼은 절대 포스팅하지 않으려고 했어요. 얼굴에 많은 제품을 바르는 것도 귀찮고, 뭘 사야 될지도 모르겠고, 끈적거리는 느낌도 엄청 싫어해요. 거짓말 1도 보태지 않고 스킨만 발라요. 정확히는 크림 미스트 하나만 써요. 위 이미지의 제품은 세 번 정도 뿌리면 금방 스며들고, 끈적 거림도 없고, 얼굴도 당기지 않고, 생각보다 보습이 좋아요. 또한 필자는 엄한 거 쓰면 입술에 각질이 생겨서 입술 껍데기가 다 벗겨지는데 저 제품은 괜찮아서 계속 사용하고 있어요.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볼에 보이는 거무스름한 얼룩이 보여요..

상품리뷰/후기 2023.06.27

안산 일동 식물원 숯불 갈비 맛집, 얇은줄 석쇠, 석쇠 종류

안산 일동 식물원 숯불갈비 맛집, 얇은줄 석쇠 목차 석쇠의 종류 스텐 석쇠 구리 석쇠 그릴 얆은줄 석회 숯불갈비 맛집 석쇠의 종류 고기를 먹는 방법은 다양해요. 삶아 먹고, 구워 먹고, 볶아 먹고, 날로도 먹어요. 굽는 방법도 다양해요. 그릴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고 숯불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요. 아마도 대부분의 사람이 거의 모든 방법으로 고기를 먹어봤을 것이라 생각해요. 필자는 그중 숯불에 구운 갈비를 최고 좋아해요. 불향 가득한 숯불 갈비는 그 어떤 음식도 따라올 수 없어요. 숯도 참숯이어야 맛있고 석쇠도 얇은줄 석쇠면 더 맛있게 느껴져요. 연기가 나지 않는다는 이유로 요즘 각광받고 있는 조개탄은 불향이 아니라 토치로 태운 가스(gas) 향이 나는 것 같아서 싫어요. 얇은줄 석쇠는 불조절을 잘해서 그..

과거 건강검진 결과 확인 및 조회 방법, 연도별 확인 방법, 콜레스테롤

과거 건강검진 결과 확인 및 조회 방법, 연도별 확인 방법 목차 서론 과거 건강검진 결과 확인 및 조회 방법 년도별 확인 방법 일반검진 검사항목 이상지질혈증(콜레스테롤 검사) 서론 30대 후반이 되면서 피로감도 심해지고 몸도 여기저기 쑤시기 시작해요.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할 정도로 건강이 악화된 것은 아니지만 20대와는 차원이 다른 체력을 느껴요. 필자는 건강과 식습관에 대해서는 관심이 없어요. '어차피 한 번 사는 인생 맛있게 먹고 즐겁게 살자'라는 생각을 하며 살아요. 그러나 몸이 힘들면 어떠한 일도 즐겁지 않아요. 체력이 약한 거 같아요. 운동을 시작해요. 하지만 쉽게 개선되지 않아요. 식습관도 개선해 보려고 하는데 문득 과거 건강검진 결과가 궁금해요. 과거 건강검진 결과가 궁금했을 뿐인데 아날로..

내돈내산;; 천안, 제철에 실한 장어 무한리필

내돈내산;; 천안, 제철에 실한 장어 무한리필 목차 장어 민물장어, 바다장어 차이 성분 및 효능 제철 장어 무한리필 장어 장어를 사진으로 보고 싶은 생각은 없어요. 사실 식재료에 이런 말은 조금 삼가는 게 좋겠지만 징그러운 게 사실이에요. 뱀처럼 생긴 것이 뱀도 아니고 몸에는 끈적한 액체가 나와요. 보양식으로 알려진 장어는 민물장어와 바닷장어가 있어요. 민물장어, 바다장어 차이 민물에 살면 민물장어, 바다에 살면 바다장어에요. 바다장어는 아나고, 갯장어, 꼼장어가 있어요. 낚시하면 단골손님으로 딸려 오는 것도 꼼장어에요. 흔히 포장마차에서 파는 장어는 꼼장어고 가시가 많으며 딱히 맛있다고 느껴본 적이 없어요. 눈도 거의 보이지 않고 껍질을 벗겨도 꼼지락 거려서 만지기 매우 어려운 생물체예요. 아나고는 필..

조달청 공공입찰 조달플랫폼+브로커 강력 대응

조달청 공공입찰 조달플랫폼+브로커 강력 대응 목차 서론 브로커란? 위반 시 신, 구조문 대비 참고자료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서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 유의서 개정안이 행정예고 되었어요. 7월 1일 입찰 공고부터 적용된다고 했어요. 주 내용은 직접 이행하지 않고 '브로커'에게 떠넘기는 행위가 불공정행위로 금지래요. 이러한 불공정행위에 대해 조달청은 강력 대응한대요. 물품 구매 능력이 없는 기업 또는 플랫폼 등을 통해 공공입찰에 무분별하게 참여하는 문제를 근절하기 위한 대책이라고 했어요. 물품 구매 능력이 없는 기업은 조달 플랫폼(=브로커)과 함께 공공입찰에 참여하는 경우가 있어요. 낙찰자는 조달청과 계약체결을 하고 낙찰금액의 5%를 수수료로 챙기고 계약이행은 조달플랫폼에서 시행해요. 이런 경..

함박 보다 치즈 함박 스테이크, 냉동보관

함박 보다 치즈 함박 스테이크, 냉동보관 목차 서론 함박 스테이크 유래 함박 스테이크 만들기 소스 만들기 냉동보관 방법 서론 필자는 특히 고기를 갈아서 만든 음식을 좋아해요. 필자의 요리는 가족을 고려하지 않은 내가 먹고 싶은 요리만 해요. 거의. 만원이면 먹을 수 있는 음식인데 필자는 굳이 집에서 함박 스테이크를 만들어요. 시중에 판매하는 함박은 고기의 질감이 너무 퍽퍽해요. 그리고 너무 시큼한 소스가 싫어요. 비비고 함박 소스는 맛있는데 고기가 너무 퍽퍽해서 아쉬워요. 그래서 필자의 취향껏 함박을 만들어요. 함박 스테이크 유래 함박 스테이크, 햄버그 스테이크, 함바그 스테끼 모두 같은 같은 음식이에요. 다만 이름이 다른 이유는 나라마다 부르는 이름이 다르기 때문이에요. 원래 함박 스테이크는 독일의 함..

편백가원 편백찜을 빙자한 차돌숙주찜

편백가원 편백찜을 빙자한 차돌숙주찜 목차 편백나무찜 편백가원 편백찜을 빙자한 차돌숙주찜 편백나무찜 필자는 나 혼자 산다를 통해서 편백나무찜을 알게 됐어요. 찜기를 편백 나무로 만들었어요. 방송 보면서 매우 맛있어 보이고 먹고 싶기는 했지만 편백나무 찜기를 관리할 용기가 나지 않아서 섣불리 살 수 없었어요. 아줌마 내공으로 봤을 때 나무 도마가 관리하기 힘들듯 나무 찜기도 마찬가지일 거라고 생각해요. 편백나무는 일본어로 히노끼라고 부르기도 하고 히노끼탕이 매우 유명해요. 내수성, 내구성, 항균성이 우수하여 가구, 건축용으로 많이 쓰여요. 하지만 이것도 관리를 잘했을 때 가능한 얘기 같아요. 필자는 편백나무찜을 포기했어요. 편백가원 광고를 봤어요. 사실 광고를 어디서 봤는지 기억은 안 나요. 여러 후기들을 ..